2019 쏘울 부스터 EV 총정리 : 가격 장점 성능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모델 F/C가 2019년에 단행되어 현재까지도 해당 모델이 계속해서 판매되는 중이며 파워트레인 및 시스템이 현대 기아 스몰 오토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현대 코나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입니다. 여기에다가 경쟁 모델로 폭스바겐, 포드, 푸조, 쉐보레, 현대자동차의 골프, 포커스, 308, 크루즈5, i30를 두고있는 상황입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헤드 램프를 코나와 비슷한 모습으로 구성하여 기능성과 디자인을 운전자에게 선물하며 램프 브레이크 오버앵글을 적당한 각도로 세팅하여 깔끔한 주행 감성을 차량 측면에 부여합니다. 또, 공기 흡입 벤트를 지면으로부터 얼마 떨어지지 않는 거리에 깔끔한 모습으로 삽입하여 기능과 외관을 모두 공략합니다.




또한 마지막 필러를 가파른 각도로 세팅시켜 박스카스러운 차량 후방 상단을 그려내고있으며 리어 오버행을 컴팩트한 비율로 설정하여 단단한 느낌의 후방부 디자인을 완성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전방 어프로치 앵글을 일반 SUV에 비해 완만한 형태로 세팅하여 안정감 있는 주행 조건을 마련하고있습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센터페시아 구성을 아날로그한 형태로 맞추었기 때문에사용성이 극대화된 실내 기능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클러스터 하우징의 높이가확인하기 쉬운 형태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부족하지 않은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합니다. 또, 조수석에는 열선, 시트벨트 높이 조절, 통풍, 포지션 조절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매우 편리한 동승자 탑승이 가능하게합니다.




1열 전방에 위치한 천장과 유리를 단단히 받치는 A필러 가니쉬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1열에 제공하며 좌석 상단으로 편안한 자세를 위한 헤드레스트를 장착하여 실용적인 탑승 환경을 조성합니다. 차량 문 안쪽의 핸들에 기능성이 우수한 도어 인사이드 핸들이 있어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가 제공되고있으며 경사로에서도 우수한 제동력을 실현하는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를 포함하고있습니다. 또한 편리한 시동 시스템을 가능케 해주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을 탑재하고있습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전기를 연료로, 167km/h의 최고속도, 64kWh의 에너지 용량의 스펙을 발휘합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EV의 출고 가격은 최대 4830만원에 형성됩니다.

자동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