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MD 배터리 논란 모델의 상세 스펙과 성능

ㅇ현대 아반떼 MD는 동급 경쟁 모델로는 혼다 시빅, 르노 삼성 SM3, 기아 자동차 k3이 있으며 10년도에 출시된 5세대 모델로써 이전 모델 대비 많은 점이 달라졌습니다. 전륜구동 방식의 준중형 세단으로 국내에서 최고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아반떼 MD 배터리 논란이 있기도 하였지만 현재는 대부분 해결된 상태입니다.

외관은 길다란 헤드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여 세련된 앞모습을 만들어내었으며 전체적인 모습이 아반떼 특유의 보수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급 최초로 중형차 이상 급에서 적용되던 옵션인 HID 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현대 아반떼 MD의 외관은 또한 측면에 강렬한 캐릭터라인을 사용하여 다이나믹함을 끌어올렸고 루프 상단에 지느러미를 닮은듯한 안테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후륜의 현가 구조를 멀티링크에서 토션빔으로 변경하여 원가절감을 이룩하였습니다.




실내는 운전석에 열선시트를 추가하여 겨울철에도 따뜻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에어벤트가 디스플레이 양옆으로 위치하여 정갈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기판에 슈퍼비전 TFT 칼라 LCD 클러스터를 장착하여 스포티함을 끌어올렸습니다.




현대 아반떼 MD 실내는 또한 곳곳에는 가격 대비 합리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심플함 속에서도 나름의 멋을 추구하며 인체공학을 고려한 우수한 그립감의 변속기를 설치하여 우수한 주행경험을 제공합니다. 완만한 루프라인을 가지고 있어 헤드룸이 여유롭지는 않지만 부족함 없이 탈 수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MD는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을 활용하여 주차하기 힘든 상황에도 완벽한 주차가 가능하고 스티어링 휠에도 열선을 추가하여 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폰커넥티비티 시스템이 적용되어 핸드폰과 차량의 연결성을 높였습니다. 대부분의 편의 시스템은 아반떼 MD 배터리로 작동합니다.




현대 아반떼 MD 파워트레인은 1.6 GDi 모델은 직렬 4기통 직분사 방식의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 출력 140마력, 최대 토크 17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수동 6단, 토크컨버터 6단으로 구성되며 연비는 대략 14km/L를 보여주었습니다.




현대 아반떼 MD 가격은 1384만원~2155만원까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